모니터 2개 사용하는법 매뉴얼

요즘에는 일을 거의 컴퓨터로 처리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컴퓨터를 사용하게 되면서 컴퓨터 안에 탑재된 다양한 기능을 활용하기 시작했는데요. 컴퓨터에 있는 다양한 기능들은 사람이 어떠한 일을 처리할 때 보다 간편하고 빠르게 할 수 있어 아주 효율적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이런 것들은 점차적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는 방식은 사람마다 모두 다릅니다. 자신이 조금 더 편하고 능숙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조절을 해두는데요. 설정과 같은 내부사항은 물론이고, 모니터 갯수, 위치 등 자기만의 스타일대로 세팅을 해둡니다. 그러면 일을 더욱 효율적으로 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특히 회사에서 모니터 2개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모니터 2개를 사용하는 이유는 보다 넓은 공간의 화면으로 여러 자료를 동시에 비교해보면서 불필요한 마우스 조작이나 일을 하는데 예기치 못할 오류가 발생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함인데요. 보통 사람들은 컴퓨터 본체 하나에 모니터 하나라는 인식이 강한 탓에 모니터 2개 사용하는법이 있다는 것을 모르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모니터 케이블 종류

 

 

 

pc와 모니터를 연결하기 위해서는 케이블이 필요합니다. 두 제품이 서로 연결되어 있어야 온전히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는데요. 모니터 케이블 종류는 DVI와 D-SUB, HDMI 방식 등 3가지로 이뤄져 있습니다. 그리고 모니터 2개 사용하는법을 알아보기 전에 그래픽카드의 단자를 확인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모니터 2개 사용하는법과 그래픽카드가 무슨 상관이냐하겠지만 출시되는 모니터 종류에 따라 연결단자가 달라 케이블이 각각 다르기 때문인데요. 3가지 종류의 케이블이 모두 호환이 되는 경우가 있고, 부분적으로만 호환이 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별도의 추가 비용을 들이지 않기 위해서는 사전확인이 필수입니다.

 

모니터 2개 연결

 

 

 

그렇다면 모니터 2개 사용하는법은 어떻게 진행되어야 할까요? 우선 모니터와 그래픽카드를 모니터 케이블을 통해 호환시켜줍니다. 이렇게 호환시킨 상태로 두고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뒤 화면해상도를 클릭해서 디스플레이 모양변경을 찾아 화면 해상도를 설정할 수 있는 곳으로 찾아 들어가 줍니다.

 

 

이 중에서 다중 디스플레이라는 메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모니터 2개 사용하는법의 방식을 설정하는 곳인데, 디스플레이 복제와 디스플레이 확장, 1에만 바탕화면 표시, 2에만 바탕화면 표시 등 하부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메뉴 중에서 어떤 설정을 해놓느냐에 따라 화면 상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복제 / 확장

 

 

 

모니터 2개 사용하는법으로 디스플레이 복제는 베인 모니터와 보조 모니터에 똑같은 화면을 띄우는 것인데요. 보고 및 발표, 그리고 어떤 작업물을 발표할 때 효과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디스플레이 확장으로는 모니터 2개 사용하는법으로 많이 사용되는 설정인데요. 메인 모니터의 화면이 보조 모니터 화면까지 확장되어 보이게 되는 것으로 쉽게 말해 모니터 2개에 하나의 화면이 보여지는 것을 말합니다.

 

1에만 / 2에만 바탕 화면 표시

 

 

 

 

모니터 2개 사용하는법으로 또 다른 설정인 1에만 바탕 화면 표시와 2에만 바탕 화면 표시는 설정하는 모니터에만 화면을 띄우고 나머지 모니터에는 연결을 끊어 설정 자체가 차단되어 절전모드로 들어가게 되는 것인데요. 모니터 2개를 사용하던 중에 불편한 경우가 발생하면 1 또는 2로 설정한 뒤 사용하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